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대성직업전문학교

본문내용

본문

취업가이드
+ Home > 취업정보센터 > 취업가이드
취업성공 tip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5-02-05 11:51:34
    조회수
    640

좋은 기업 선택하기 

 

1. 경영자가 경영비전을 제시하는 회사인가

- 경영자의 경영방침은 기업의 존폐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 따라서 사전에 해당기업의 행보나간행물을 참조하여 그 회사가 과연 경영비전이 있는 회사인지를 알아보아야 한다.

 

2. 교육제도가 충실한가

 - 각종 교육제도가 풍부한 회사는 그만큼 사원을 아끼고 사원의 능력을 키워주는 회사임에 분명하다.

 

3. 전문성을 갖추고 있는가

  - 기획에서 마케팅 능력에서 또는 기술력에서 남다른 토대를 갖춘 기업일수록 배울 것이 많다.하지만 이런 세부내용은 직접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신문에 나오는 기업동향에 관심을 갖고산업 정책이나 경제계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4. 근로조건은 어떤가

  - 급여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회사는 아니다. 급여가 높지만 잔업이 많고 연간 휴일도 거의 없다면 바람직한 직장이라고 말할 수 없다. 따라서 급여는 적정 수준인가, 복지제도는 적절한가, 근무조건은 어떻가, 입사하면 어떤 일을 하게 되나 등 여러가지 근로조건들이 터무니없이 낮지는 않으지를 검토하는 정도로 근로조건을 살펴보면 된다.

 

5. 안정된 직장인가

  - 단순히 외형적 규모만을 기업의 안정성 판단의 기준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기업의 안정성은 규모, 역사, 자기자본 비율 등을 보면 파악할 수 있는데 내실 있는 기업은 최근 몇 년간 매출액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부채비율이 증가하지 않은 기업을 말한다. 이와 관련한 자료는 기업 및 채용연감을 보면 알 수 있다.

 

6. 이직률은 어떠한가

  - 회사를 떠나는 사원이 많으면 그만큼 전문성도 떨어지고 기술축적도 어렵다. 높은 이직률은 부도 예측의 한 지표이기도 하다.빈번하게 사원채용공고가 나가는 회사, 매번 규모 이상의 많은 사원을 한 무더가씩 뽑아 들이는 회사는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